겨울이 다 지나가고 봄이 왔다고 느껴지는 요즘이었는데,매서운 바람이 부는 하루네요. 봄 맞이를 한다고 정리했던 겨울옷을 다시 꺼내야 겠어요.
오늘 알아볼 느타리버섯은 국물 요리에 풍부하고 깊은 맛을 더하거나 질감이 닭고기와 유사해 고기를 대신한 음식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봄철에 까칠해진 입맛을 살리기 위해 느타리버섯볶음이나 새콜달콤한 맛의 무침요리를 만들어 먹으면 더할나위가 없겠죠.
그럼 지금부터 느타리버섯효능과 보관법에 대해 빠짐없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느타리버섯 효능
혈당조절
느타리버섯에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혈당을 조절해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간건강 증진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지카페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간 기능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대표적인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체중감량을 위한 식단에 매우 적합합니다.
면역기능 향상
항산화 물질인 에르고스테롤과 베타글루칸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증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체내의 유해물질을 제거시키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항암작용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는 물질들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시켜주고 건강한 세포를 보호해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암치료 과정에서 발생되는 구토, 탈모, 설사 등의 부작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뼈건강 증진
뼈건강에 좋은 칼슘, 인,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느타리버섯효능 입니다. 그럼 이제 이렇게 몸에 좋은 느타리버섯을 어떻게 해야 잘 보관 할 수 있을지 알아볼까요?
느타리버섯 보관법
느타리버섯은 구입하고 나면 금방 상할 수 있기 때문에 보관법에 따라서 다 못먹고 버리느냐 계속 먹을 수 있느냐가 달라 질 수 있다고 합니다.
1. 밑둥을 잘라서 먹기 편하게 뜯어주고 난 뒤 살짝 데쳐주셔야 됩니다. 데칠 때는 물이 끓어 오를 때 소금을 한 스푼 정도 넣어주시구요.
2. 물이 끓어오를 정도까지 잘 저어 주면서 살짝 데쳐주신 뒤에는 찬물에서 두세번 정도 씻으면서 더 이상 익지 않도록 골고루 뒤집으며 씻어 주세요.
3. 추후에 먹기 좋게 소분해서 냉동을 하는데, 이때 물기를 제가한다고 짜버리지말고 물기가 있는 채로 봉투에 담아주셔야 한답니다. 물기를 짜서 냉동보관을 하게 되면 수분이 없어져서 질겨질 수 있기 때문이죠.
4. 보관 할 때는 봉투에 날짜를 적어줘서 너무 오래된 것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오늘은 느타리버섯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라면에 느타리버섯을 넣어 먹는 것을 참 좋아하거든요. 생각 난 김에 오늘 점심은 느타리버섯을 듬뿍 넣은 라면 한 그릇 해야겠네요.
느타리버섯효능과 느타리버섯 보관법에 대한 소개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